UPDATED. 2021-07-29 15:26 (목)
‘온해피FC 발대식’ 개최
‘온해피FC 발대식’ 개최
  • 고우현 기자 (betterman89@gmail.com)
  • 승인 2019.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층과 다문화가정 아동들의 차별없는 평등한 축구 교육기회 제공 목적

국제교육개발 NGO 온해피는 11일 오후 인천 연수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온해피FC 발대식’을 개최하고 연수구 및 인천내 저소득층 가정 및 다문화 가정을 위한 스포츠 교육 사업을 시작했다.

온해피FC는 저소득층 및 다문화가정의 아동들에게 차별없는 평등한 축구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목표로 지원대상을 연수구 지역 아동들로부터 시작하여 인천 전역은 물론 전국으로 확대해 차별없는 양질의 축구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발대식에서 온해피FC의 박한준 대표는 “가난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교육”이라고 강조하며, ”차별없는 축구 복지 사업을 통해 시민의 화합의 시대를 열고 유망 꿈나무의 지속적 발굴 및 육성을 하여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는 기회의 장으로 활용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고남석 연수구청장, 민경욱 자유한국당 인천연수구을 국회의원, 이정미 정의당 전 대표, 정일영 더불어민주당 인천연수구을 지역위원장, 인천유나이티드FC 전달수 대표이사를 비롯한 선수와 코칭 스테프가 함께했다.

특히 가수 남궁옥분 온해피 친선대사가 참석해 눈길을 끌었으며, 일정상 참여하지 못 한 박남춘 인천시장은 축전을 보내 온해피FC의 발대식을 축하했다.

한편, 온해피는 인천을 기반으로 설립된 UN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NGO이며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4번 목표인 ‘모두를 위한 포용적이고 공평한 양질의 교육보장 및 형생교육 기회 증진’을 기반으로 전 세계 소외 아동들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사업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