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제공
KB금융그룹 제공

 

KB금융그룹의 바이럴 영상 '돌봄스릴러 : 아무도 안된다'가 500만뷰를 돌파했다.  

1일 KB금융에 따르면 해당 영상은 지난달 29일 기준 유튜브 누적 조회수 500만뷰를 돌파하는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0월 16일 온에어 이후 6주 만에 달성한 성과다. 유튜브 '댓글'과 '좋아요'도 각각 700개, 1500개에 달한다.

감동코드 위주였던 기존 사회공헌사업 영상과는 달리 영화같은 화면과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숨겨진 위트 포인트들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10대에서 30대뿐만 아니라 40~50대에게도 높은 조회수를 보이고 있다.

KB금융의 이번 영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주최하는 9~10월에 런칭한 약 5200편의 광고물 중 최종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대상으로 선정돼 광고업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사회공헌사업 소재를 차별적이고 신선한 장르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스킵하기 쉬운 바이럴 영상에 연령대와 관계없이 평균 순수 시청시간 2분 이상이라는 결과는 담고 있는 내용이 단순히 재미있는 컨텐츠를 넘어 육아 문제에 대한 모두의 공감을 의미하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위한 KB금융그룹의 세상을 바꾸는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