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사진=KBS)

[스트레이트뉴스 송지혜기자] 일본 정부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입국 거부 대상을 한국과 이란 전역에 체류 중인 외국인으로 확대하기로 했다고 산케이신문이 5일 보도했다.

또한 일본 당국이 중국인에 대한 비자 발급을 정지해 사실상 중국발 입국을 금지한다고 덧붙였다.

다만, 한국인 등에 대한 입국 금지가 아니라 입국 제한을 강화하는 조치를 일본 정부가 고려 중이라는 보도도 있었다.

같은 날 요미우리신문은 일본 정부가 한국과 중국 입국자에 대해 의료시설 또는 정부 지정 시설에서 2주간 격리한 뒤 입국을 허가해 주는 방식으로 조정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또한 한국과 중국발 항공편은 나리타국제공항과 간사이국제공항에서만 착륙할 수 있게 되고 선박 역시 여객 운송은 중단된다고 설명했다.

NHK에 따르면 이날 일본 외무성은 한국 안동에 대해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감염증 위험정보`를 레벨3으로 격상하면서 방문 중지권고가 내려졌다.

'감염증 위험정보'란 일본 정부가 신종 인플루엔자 등 위험도가 높은 `감염증(전염병)`과 관련 출국·체재에 대해 특히 주의가 필요한 국가·지역에 내는 해외 안전 정보다. 레벨1에서부터 4까지로 나눠진다.

일본은 이미 한국 대구와 경상북도 경산시·영천시·청도군·칠곡군·의성군·성주군·군위군에 대해 감염증 위험정보 레벨3을 지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