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영등포구가 수도권 최대 규모의 집단 감염이 발생한 구로구 건물에서 영등포로 사업장을 옮긴 콜센터를 11일 즉각 폐쇄하고 소독 방역하는 강력 대응에 나섰다. 근무자 19명은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날 영등포구청에 따르면 구로구 소재 코리아빌딩 7층에서 운영되던 A기업의 콜센터가 지난 5일 영등포 신영빌딩(신풍로 33) 3층으로 사무실을 옮겨 11일까지 근무를 지속했다.

집단 감염의 시작점이었던 코리아빌딩 11층 콜센터 직원의 첫 확진은 지난 8일로, 구는 구로구로부터 같은 건물에 있던 사업장이 영등포로 이전한 사실을 11일 통보받았다.

해당 사업장의 이전 시점은 11층 콜센터 직원의 확진 판정 전이었으나, 구는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최소화하고자 적극 대응에 나섰던 것이다.

구는 해당 사실을 통보받은 11일 신영빌딩 사무실을 즉시 폐쇄 조치하고, 콜센터 근무자 19명은 즉시 코로나 검진과 함께 자가격리 통보했다. 그 결과 콜센터 직원 19명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구는 해당 콜센터 사무실과 건물 내․외부 전역에 소독 방역을 철저히 하도록 강력 조치했다. 또한 직원 발열 체크와 함께 손 소독제 등의 방역 물품을 비치하도록 했다.

구는 향후 질병관리본부, 서울시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24시간 비상체계를 구축하며 철저한 방역 및 예방에 힘쓸 방침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민 예방수칙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민 예방수칙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