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TBC)
(사진=JTBC)

[스트레이트뉴스 어수연기자] 배우 최정윤이 남편을 언급하며 최정윤이 육아 스트레스에 대한 고충을 털어놨다.

25일 오후 방송된 JTBC '가장 보통의 가족'(이하 '가보가')에는 배우 최정윤이 출연했다.

이날 최정윤은 자신의 근황에 대해 "독박육아다. 지우가 일어날 땐 남편이 없고 자고 나면 남편이 들어온다"고 밝혔다.

최정윤에 오은영 박사는 "왜 남편에게 기대지 않냐"고 묻자 최정윤은 "남들 다 하는데, 왜 나만 그러느냐 할까 봐 못했다"며 "현실을 받아드려야 한다는 생각이 많다"고 답했다.

실제 공개된 최정윤 일상은 아침 일찍부터 홀로 딸을 돌보며 요리까지 해냈다.

최정윤의 일상을 본 오 박사는 "짠하다. 엄마들은 가식을 키우면서 힘들다는 말을 못한다. 한편으로 나는 눈물이 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에 최정윤은 "가끔 울 때도 있다"라고 전했다.

전문가는 "깊은 마음 안에는 우울함이 도사리고 있다. 남편의 육아 도움을 전혀 받지 못하고 참여가 없는 이 상황에 대한 마음의 외로움, 불편감이 있다. 엄마로서 행복하지만 약간은 억울함도 곳곳에 자리잡고 있더라. 정윤 씨 화면에서 보면 누구보다 잘 이겨내고 있지만, 표정에 언뜻 비치는 지쳐있는 모습들이 있다. 스스로 돌보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라고 솔루션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