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표 레트로 식용유'. 사조대림 제공
'해표 레트로 식용유'. 사조대림 제공

옛스러운 복고 감성을 담은 '뉴트로(New+Retro)' 제품들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른다. 패키지 디자인 뿐 아니라 장수제품들을 각색한 '뉴트로 맛'의 제품들도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소비 심리가 '새로움에 대한 도전'보다 '익숙함이 주는 편안함'으로 바뀌면서 스테디셀러를 각색한 제품들과 레트로 감성을 담은 '뉴트로' 패키지의 디자인이 눈길을 끌고 있다.

유통업계에서도 몇 십년 동안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의 '익숙한 맛'을 각색하거나 옛날 패키지 감성을 담은 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의 해표식용유는 20년 전 모습으로 돌아갔다. 이번에 레트로 패키지로 새단장해 선보이는 제품은 국내 최초 식용유 브랜드인 해표식용유의 '해표 콩기름 1.8L'다.

사조대림은 약 20년전 출시됐던 '해표 콩기름 1.8L' 제품의 로고와 글씨체 등이 적용된 패키지와 특징을 이번 제품에도 그대로 적용했다. 중장년 층에게는 향수를, 젊은 세대에게는 신선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표식용유는 지난 1971년 출시 이후 약 50년 동안 대한민국 대표 식용유로 꾸준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도 식용유 부문이 개설된 이례 단 한번도 1등 자리를 놓치지 않은 채 올해까지 21번째 수상했다.

'해표 콩기름 1.8L'는 이마트에서 발행하는 레트로 감성의 월간지 '선데이서울'을 통해 소개됐으며 오는 29일까지 모든 이마트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