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고나 커피 맛 그대로 구현

'서울우유 달고나맛'. 서울우유협동조합 제공
'서울우유 달고나맛'. 서울우유협동조합 제공

옛스러운 복고 감성을 담은 '뉴트로(New+Retro)' 제품들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른다. 패키지 디자인 뿐 아니라 장수제품들을 각색한 '뉴트로 맛'의 제품들도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소비 심리가 '새로움에 대한 도전'보다 '익숙함이 주는 편안함'으로 바뀌면서 스테디셀러를 각색한 제품들과 레트로 감성을 담은 '뉴트로' 패키지의 디자인이 눈길을 끌고 있다.

유통업계에서도 몇 십년 동안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의 '익숙한 맛'을 각색하거나 옛날 패키지 감성을 담은 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뉴트로적 감성과 재미를 불러 일으키는 추억의 '달고나'를 소재로 활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우유를 선보였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출시한 신제품 '서울우유 달고나우유'는 최근 '집콕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달고나 커피' 맛을 구현한 제품으로 달고나 특유의 탄 맛과 달콤 쌉싸름한 풍미를 담아낸 제품이다.

패키지는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면서 달고나의 레트로 이미지를 살릴 수 있는 귀여운 일러스트가 적용됐다. 

박재범 서울우유협동조합 우유브랜드팀장은 "이번 신제품이 젊은 소비층에게는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단 맛의 진수를, 기성세대에게는 그 시절 달고나에 대한 옛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