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22 22:28 (목)
새만금, 그린뉴딜 시범사업 추진
새만금, 그린뉴딜 시범사업 추진
  • 스트레이트뉴스 (betterman89@gmail.com)
  • 승인 2020.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개발청-도시계획학회, 업무협약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전북 새만금에 정부의 그린뉴딜 시범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학회장 김현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전북 새만금에 정부의 그린뉴딜 시범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학회장 김현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전북 새만금에 정부의 그린뉴딜 시범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학회장 김현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문재인정부의 그린뉴딜사업을 새만금에 적용하는 등 만금 기본계획의 수정을 위해 관련 전문가의 참여폭을 확대하기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새만금 사업과 관련한 학술행사, 정책연구, 아카데미, 인적교류 등을 협력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새만금 기본계획 변경 과정에서 전문가 의견수렴을 위한 논문공모전·토론회 등을 공동 추진하고,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는 올해 추계학술대회를 새만금 인근 지역에서 개최하여 새만금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들의 토론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코로나19 확산이 티핑포인트(Tipping Point)가 돼 전 세계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새만금이 어떠한 변화된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도약할 수 있도록 새만금 기본계획 변경 시 시대를 읽는 학회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김현수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장은 “기술혁신에 따른 시대적 변화로 우리의 국토와 도시가 급속도로 고도화·첨단화되고 있다.”라면서, “우리 학회의 국토·도시계획 관련 전문역량을 성공적인 새만금 개발전략을 수립하는 데 지원하고, 그린뉴딜시대를 맞이해 그린개발을 통한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발굴에도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만금개발청은 새롭게 변경되는 새만금 기본계획의 객관성과 공신력을 높이기 위해 학술단체를 비롯한 다양한 전문가들과 협력하는 방안을 마련 중이며, 이번 협약 역시 그 일환으로 추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