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전남=차정준 선임기자] 스트레이트뉴스 창간 8주년을 맞아 이용섭 광주시장이 축전을 보내왔다. 

이 시장은 스트레이트뉴스가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당당한 언론이 되어 줄것을 당부했다.

이 시장은 광주광역시가 도약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며 "광주형 일자리 모델과 함께 광주만의 고유함과 독특함을 담은 '광주형 AI 비즈니스 모델'을 성공하게 해 한국경제의 또 하나의 희망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 시장은 또한 광주형 일자리와 더불어 광주시의 핵심 추진 현안인 인공지능 클러스터, 에너지 밸리 사업에 대한 자신감을 피력하며 관심과 지혜를 요청했다.

이하 이용섭 시장 축사 전문

 

인터넷신문 스트레이트뉴스 창간 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차정준 광주전남취재본부장님을 비롯한 스트레이트뉴스 임직원 여러분과 독자 여러분께도 축하의 인사를 전합니다.

지난 2012년 창간한 스트레이트뉴스는 "바른 시선 열린 세상"을 비전으로 사실에 근거한 정직하고 진실한 뉴스를 생산하며 상식과 양식이 통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창간 초심을 잃지 않고 어두운 곳을 밝혀 나가는 작은 등불로 건강한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당당한 언론이 되어주시길 바랍니다.

우리 광주는 지금 언론과 시민의 큰 관심과 성원 속에 발전과 도약의 시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세계 유례없는 지자체 주도의 사회대통합형 광주형 일자리 모델과 함께 광주만의 고유함과 독특함을 담은 '광주형 AI 비즈니스 모델'을 성공하게 해 한국경제의 또 하나의 희망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광주의 산업단지 4개 지구가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되면서 미래형 자동차, 인공지능, 에너지 등 광주의 미래를 담보할 핵심 주력 산업단지를 모두 포괄하고 있어 그동안 추진해 온 광주형 일자리, 인공지능 클러스터, 에너지 밸리 사업 추진이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입니다.

광주가 좋은 일자리 창출과 광주다움의 회복으로 정의롭고 풍요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길에도 많은 관심을 두고 힘과 지혜를 더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창간 8주년을 맞아 스트레이트뉴스가 더 좋은 언론으로, 더 영향력 있는 온라인저널리즘으로, 더 신뢰받는 사회적 공기(公器)로 거듭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6월
광주광역시장  이 용 섭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