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한샘이 경기 남부상권 최대 쇼핑 테마파크로 부상한 스타필드 안성 2층에 '한샘디자인파크'를 오픈했다.

한샘은 디자인파크 안성점을 시작으로 디지털 서비스를 접목한 체험형 토탈 홈 인테리어 매장 확대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한샘디자인파크 스타필드 안성은 최근 집콕족의 증가로 집 꾸미기에 관심이 높아지고, 비대면 소비로 디지털 기반 매장이 인기를 끌고 있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 한샘은 약 2800m² 면적에 생활용품과 가구, 리모델링 등 집 꾸미기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전시하고, QR코드와 가상현실(VR) 등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기반으로 홈 인테리어 상담을 체험할 수 있는 차별화 전략을 도입했다.

특히 한샘은 매장에서만 구입 가능한 오프라인 매장 가구를 온라인에서도 구매 할 수 있는 O2O(Offline to Online) 서비스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매장에 전시된 소파, 매트리스 등 가구마다 QR 코드를 부착해 고객은 휴대폰으로 QR코드를 찍고 해당 상품 온라인 구매 페이지로 연결할 수 있다. 매장을 재방문할 필요 없이 QR 코드를 통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VR체험존은 안성, 평택 등 매장 인근에 위치한 57개 아파트의 250여 개 도면을 한샘 가구·리모델링 패키지를 시공한 가상현실로 구현했다. 안성점은 상권 인근 아파트의 VR 도면 수를 기존 한샘디자인파크 대비 5배 이상 늘려 지역민을 위한 VR 컨텐츠를 강화했다.

매장에 설치 된 키오스크에서 고객이 거주하는 아파트 도면과 원하는 인테리어 스타일을 선택하면 한샘의 리모델링 패키지인 스타일패키지로 완성된 집 모습이 가상현실로 나타나 현관과 거실, 부엌, 안방 등을 오가며 살펴볼 수 있다.

안성점에서는 실제 아파트 평면과 동일하게 꾸며진 모델하우스도 만나볼 수 있다.

한샘 리모델링 상품 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의 인기 스타일인 '모던크림블랙(Modern Cream Black, 20평형)'과 '수퍼그레이(Super Gray, 30평형)', '모던화이트3(Modern White, 40평형)' 3종을 실제 집처럼 꾸며 고객은 공사 후 모습을 직접 보고, 만져보며 상담 받을 수 있다.

모델하우스 3종에도 QR코드와 VR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취향에 따라 원하는 색을 바꾸는 리모델링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델하우스에 부착된 QR코드로 접속하면 해당 모델하우스를 VR로 구현한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VR속 모델하우스의 벽지, 마루, 판넬 등을 원하는 색상으로 바꾸며 취향에 맞는 스타일을 조합해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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