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명환 선수 / 사진제공= AFC

[스트레이트 뉴스=양용은 기자] ‘맘모스’ 김명환은 오는 12월 18일에 열리는 엔젤스파이팅챔피언십(AFC)의 공식 넘버링 대회 AFC 15 스페셜 매치 명현만과 1대3 스페셜 매치의 두 번째 도전자로 선정됐다.

AFC는 ‘키다리 아저씨’ 최홍만, ‘명승사자’ 명현만, ‘바람의 파이터’ 김재영, '울버린' 배명호, ‘입식격투기의 상징’ 노재길, ‘직쏘’ 문기범, ‘슈퍼 루키’ 송영재 ‘격투기 아이돌’ 이대원, ‘피트니스여전사’ 김정화 등 수많은 스타를 배출한 바 있다.

2020년부터 독립된 격투 단체로 도전에 나선 AFC는 코로나로 인한 전 세계 위기에도 꾸준한 대회 개최를 통해 한국 격투기를 책임지고 있다. 이번 AFC 15에서도 미녀와 야수라는 타이틀답게 화끈한 8경기가 기다리고 있다.

63전 56승 5패 3무의 화려한 전적을 자랑하는 명현만은 국내 헤비급 최강자로 군림하며 꾸준한 활약을 펼쳐왔다. 그는 AFC 넘버링 대회에 두 차례 출격해서 2전 전승(1KO, 1판정승)을 거두기도 했다.

명현만은 AFC 15에서 자신과 싸울 도전자가 나오지 않자 1대3 스페셜 매치를 제안했다. 방식은 3명의 도전자가 1라운드씩 번갈아 가면서 명현만과 싸우는 방식이다. 명현만은 도전자가 1라운드를 버티면 특별 보너스를 주겠다고 제안하기도 했다.

앞서 첫 번째 도전자로는 위대한의 친구인 부산 사나이 김도윤이 나섰다. 그는 “1라운드로 KO 시키겠다. 아시아 최강이라고 말하는데 절대 그렇게 강하지 않다. 그냥 제대로 혼쭐을 내줄 것이다”라고 선언한 상태다.

두 번째 도전자는 김명환. 그는 명현만과 같이 입식 전문 파이터로 킥복싱(3승)서 좋은 성적을 거둬 MMA 무대서도 2승 1패를 거둔 바 있다. 맘모스라는 별명답게 저돌적인 스타일을 보유한 선수다.

김명환은 자신의 주특기인 불꽃 하이킥을 앞세워 명현만과 정면 승부를 선언했다. 그는 “KO 승은 문제도 아니다. 만약 KO 시키면 대전료는 더 올라갔으면 좋겠다”라고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부산 사나이에 이어 맘모스까지 명현만을 잡기 위해 연이어 나타나는 자객들. 스스로 고난을 자처한 명현만이 강적들을 이겨내고 중량급 최강이라는 타이틀을 지켜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