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시민사회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파기환송심 재판과 관련돼 엄중한 판결을 내려달라고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연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과 한국노동조합총연맹 등 시민단체는 오는 7일 서울 중앙지법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재판부에 사법정의에 입각한 판결을 촉구할 예정이다.

경실련은 “국정농단 사건과 관련한 이재용 부회장 파기환송심 재판이 12월 마무리 되는 것으로 보도가 되고 있다”면서 “서울고법 형사1부는 11월 30일 뇌물공여 등 혐의로 기소된 이 부회장 등 5명의 파기환송심 7차 공판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어 “파기환송심 재판부는 지난 3일 전문심리위원단 의견서를 받고 7일 법정에서 이들의 의견을 직접 들을 예정이고, 의견서는 특검과 이 부회장 측에도 전달될 예정”이라며 “재판과정에서 준법감시위원회 설치와 같은 법경유착이 있었고, 삼성과 재벌을 비호하는 측에서는 경제불황 등을 이유로 여론전을 벌이고 있는 만큼 사법정의에 입각한 공정한 판결에 대한 우려가 크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에 파기환송심 재판부를 향해 다시 한 번 사법정의에 입각한 공정하고 엄중한 판결을 내릴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하겠다”고 덧붙였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이 사법부를 향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해 엄중하고 공정한 재판을 진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