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더하고, 행복을 나누는 양주시 학습동아리’와 ‘언택트 직장교육 프로그램’

양주시청
                                                                                  양주시청

 

경기도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경기도 주관 ‘2020년 인재개발 우수사례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인재개발 우수사례 평가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운영 사례 등 인재개발 우수사례 발굴해 이를 공유‧확산시키는 등 인적자원개발 역량을 높이고자 마련한 제도이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생각을 더하고, 행복을 나누는 양주시 학습동아리’와 코로나 시대에 대응한 ‘언택트 직장교육 프로그램’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특히 교육훈련 기반조성, 상시학습 활성화, 유연한 학습문화 조성 등 3개 분야에 대한 정량평가에서 도내 1위를 차지하며 교육훈련 우수 행정기관임을 입증했다. 우수과제로 선정된 ‘생각을 더하고, 행복을 나누는 양주시 학습동아리’는 정책수혜자가 체감할 수 있는 디자인씽킹 활동을 통해 소속 직원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등 시정발전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코로나19가 불러일으킨 비대면 서비스, 디지털 전환의 추세에 맞춰 ‘언택트 직장교육 프로그램’을 추진, 온라인 교육훈련 기반을 마련하고 실시간 화상교육을 통한 비대면 상시학습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공직 내 구성원들이 전문성을 갖추고 주체적인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때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정책이 탄생한다”며 “우수한 행정 역량을 지닌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교육콘텐츠를 개발‧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주시는 지난 2018년 ‘만 리 앞을 내다보는 명견만리(明見萬里) 특강’에 이어 2019년 ‘양주시 공직자가 함께하는 新 목민심서’ 운영으로 인재개발 우수사례에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