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2020년 히트 상품 BEST 10’ 선정

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이 올해 1월 1일부터 이달 10일까지 TV홈쇼핑을 통해 판매된 상품 가운데 총 주문 수량을 기준으로 분석한 결과, 마스크와 집밥을 위한 식품 등 방역과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된 코로나19 시대의 뉴노멀 상품이 강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뉴노멀'(New Normal)은 시대 변화에 따라 새롭게 떠오르는 기준, 표준을 뜻하는 신조어로 최근에는 코로나 시대에 일상화된 방역, 사회적 거리두기, 재택근무, 언택트 활동 등 새로운 기준을 통칭하는 용어로 쓰이고 있다.

먼저 올해 초 방송마다 조기 매진으로 화제가 됐던 KF94 방역마스크가 2위와 4위를 차지했다. 각각 1회 방송 평균으로 ‘참좋은 황사 마스크’는 6800여 세트, ‘네퓨어 마스크’는 6200여 세트를 판매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재택근무가 일상화되면서 집밥이 대세로 떠오른 만큼, 식품이 상위 10개 상품 중 5개를 차지했다. 특히 맛과 영양을 모두 챙길 수 있는 보양식으로 평가받는 전복의 판매가 크게 늘면서, NS홈쇼핑의 스테디셀러인 완도활전복이 전체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한국인의 밥상에 빠질 수 없는 김치와 일상식으로 먹기 좋은 국물류 HMR 상품의 활약이 돋보였다. ‘빅마마 이혜정의 맛있는 김치’와 ‘예소담 김치’가 각각 6위와 7위를 차지했으며, 전통방식으로 고아낸 진한 국물이 일품인 ‘이종임 맛난 도가니탕’과 전통 순대국맛을 그대로 재현한 ‘팽현숙의 옛날 순대국’이 각각 8위와 10위를 차지하며, 집밥의 증가를 실감케 했다.

이 밖에 ‘에버홈 글라스텐 다지기’도 9위에 오르며 주방 가전의 높은 인기를 보여줬다.

한편 색조와 커버, 스타일링 등 외모를 꾸미는 상품보다 피부와 두피, 모발 등을 본질적인 관리를 하는 추세 속에 ‘참존 탑클래스’와 ‘셀럽 퍼퓸 샴푸’가 각각 3위와 4위에 올랐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올 한해 전 세계를 뒤덮은 코로나19 팬데믹 속에 새롭게 부상하는 기준을 뜻하는 ‘뉴노멀’이 홈쇼핑 상품에서도 그대로 드러났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경영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뉴노멀을 위한 혁신적인 상품을 계속 발굴하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