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올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 식품시장이 고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통계청과 식품업계에 따르면 올해 1~10월 온라인 식품시장 거래액은 34조600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3% 늘었다.

이는 음·식료품, 농·축·수산물, 음식 서비스(피자·치킨 등 배달서비스)의 인터넷·모바일쇼핑 거래액 기준이다.

온라인 식품시장 거래액은 2017년 13조2000억원에서 2018년 18조7000억원, 지난해 26조7000억원으로 급증했다.

올해는 10월까지 34조원이 넘어 이미 지난 한 해보다 8조원가량 많은 상태다. 연말까지는 40조원을 무난히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소비가 더욱 활성화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에 맞춰 식품회사들은 온라인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동원그룹은 동원F&B 온라인사업부의 식품 전문 쇼핑몰(동원몰)과 동원홈푸드 HMR사업부의 온라인 장보기 마켓(더반찬&), 동원홈푸드 금천사업부의 축산 온라인몰(금천미트)을 동원홈푸드 온라인사업 부문으로 합쳤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달 중순 기존 온라인몰 '하이프레시'를 대폭 확대한 온라인 통합 플랫폼 '프레딧(Fredit)'을 선보였다. 프레딧에서는 유제품, 건강기능식품, 신선식품, 화장품·여성 및 유아 용품, 생활용품 등을 함께 판매한다.

삼양식품은 온라인몰 '삼양맛샵'에서 '삼양슈퍼 간식팩'을 선보이기도 했다.

삼양수퍼 간식팩은 슈퍼마켓을 콘셉트로 해 삼양식품의 대표 라면과 스낵으로 구성한 기획 상품이다.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간식 소비가 늘어날 것을 고려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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