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제공
인터파크 제공

 

인터파크의 저자 초청 강연 온라인 북잼 콘서트 송영준편이 8일 오픈한다.

<공부는 절대 나를 배신하지 않는다>의 저자 송영준은 학원·과외와 같은 사교육 없이 전교 꼴지에서 2020년 수능만점자가 된 화제의 인물로, 현재 서울대학교에 재학중이다. 이번 북잼 콘서트에서 그는 예비 수험생을 위한 공부법과 멘탈 관리법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우선 2022년 수능에서 주요 과목별로 선택 과목과 평가 등에 변동 사항이 생기지만, 이러한 변화에 대해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이 자신의 역량을 고려한 선택과 집중을 통해 전략적으로 접근해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고3이 되기 전 마지막 겨울방학에는 국어·수학·영어 등 주요 과목을 비롯한 탐구영역 등을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 각 과목별 접근법과 효과적인 공부 비결을 알려줄 예정이다.

수험생의 멘탈관리법도 제시한다. 그는 무리한 목표를 세워 심리적 부담감이 생기게 하는 것보다 장기전으로 생각하고 접근하라고 조언한다. 이러한 연장선에서 학기 중처럼 빡빡한 스케쥴로 공부하기 보다는, 겨울방학이 긴 시간이라는 점을 인지하고 공부 중 충분한 휴식시간을 넣는 방법을 통해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라고 충고한다.

특히 ‘공부는 절대 나를 배신하지 않는다’라는 그의 책 제목처럼, 불안한 마음이 들어도 스스로를 믿고 열심히 해나가야함을 강조한다.

송영준의 공부 비결 관련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북잼 콘서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인터파크 유튜브 ‘공원생활’과 인터파크 모바일앱 ‘인터파크TV’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8일 오전 11시 이후 <공부는 절대 나를 배신하지 않는다> 구매 시 작가 친필 사인본에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필통을 선착순 한정수량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