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4 22:11 (수)
"노동계, 캐나다 노총·연기금에 MBK파트너스 투자 적법성 확인 요청"
"노동계, 캐나다 노총·연기금에 MBK파트너스 투자 적법성 확인 요청"
  • 신용수 기자 (press@straightnews.co.kr)
  • 승인 2021.0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기자] 우리나라 양대노총이 캐나다 노총에 서한을 보내 사모펀드 ‘MBK 파트너스’에 대한 투자 적법여부 조사를 요청했다.

민주노총과 한국노총은 1일 “캐나다 연기금이 MBK 파트너스에 투자한 사실에 주목해 캐나다노총과 캐나다연기금에 서한을 보내며 ‘공적연금의 사회적 책임에 맞지 않는 MBK 파트너스에 대한 투자 재고’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양대노총에 따르면 캐나다 노총은 서한을 받은 후 캐나다 연기금에 공문을 보내 공적연금의 책임투자 기준위반 여부 조사를 촉구했다.

지난 1월에 양대노총은 캐나다 노총과 캐나다 연기금측에 보낸 서한에서 “부도덕하고 반사회적인 사모펀드인 MBK 파트너스에 캐나다연기금이 투자되고 있다”며 “이는 캐나다연기금의 공적성격에도 맞지 않고 공적연금의 사회적 책임에도 맞지 않다”고 주장했다.

이어 캐나다 노총 측에는 “캐나다 연기금에 MBK 파트너스에 대한 투자 중지를 조언해달라”고 요청했고, 캐나다 연기금 측에는 “반사회적인 사모펀드인 MBK 파트너스에 대한 투자를 신중히 고려해줄 것”을 당부했다.

만약 캐나다 연기금의 조사 결과에서 사회책임투자 기준 위반 사항이 드러날 경우, 캐나다연기금의 MBK 파트너스 투자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