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이마트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이 21조3949억 원으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2019년보다 17.8% 증가한 규모다. 영업이익은 2371억 원으로 57.4% 늘었다.

할인점 부문(이마트) 매출은 14조2138억 원으로 1.4% 증가하며 2019년에 전년 대비 3.4% 감소했던 데서 증가세로 돌아섰다. 영업이익은 2950억 원을 기록했다.

이마트는 월계점과 신도림점 등 9개 점포를 리뉴얼하면서 매출이 전년 대비 신장했고 그로서리(식음료)와 비식품 매장 혁신 등이 실적 개선에 영향을 준 것이라고 설명했다.

창고형 할인점인 트레이더스는 매출이 23.9% 증가하며 2019년에 이어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였다. 노브랜드 등 전문점 사업의 수익성과 효율성이 강화된 것도 실적 개선에 영향을 줬다는 분석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