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뉴스 이혁 기자] 설 연휴는 평소 3일간이지만 올해 연휴는 4일동안이다. 금요일이 설 당일이고, 일요일이 이어지기 때문이다. 코로나19 확산세와 이로 인한 정부 집합제한 정책으로 귀성객은 예년보다 줄었지만, 고향 또는 선산에 간 사람은 14일 하루를 일상의 복귀를 위한 준비를 할 날로써 활용 가능할 것이다.

하지만 14일은 일요일이라 방문하려 생각하는 각 대형마트 휴무일을 확인해봐야 한다. 현행 법(유통산업발전법)과 이로 인한 지자체별 관련 조례로 대한민국 대형마트 지점들은 웬만해선 한달에 두번 휴점하며, 2021년도 2월의 대형마트 휴점일은 이번 설 연휴 때문에 평소와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명절이 있는 달 휴점일은 평소와는 다르게 바꿀 수 있으며 실제로 바꾼 지점도 적잖다.

2021년 2월14일 개점한 이마트트레이더스 지점은 9곳이다. 경기도 지점이 7곳(김포점 / 고양점, 킨텍스점 / 위례점, 하남점 / 안성점 / 군포점 / 안산점), 충청남도 지점이 1곳(천안점), 경상남도 지점이 1곳(양산점)이다.

한편 지점 소재 지자체가 정한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은 ▲12곳(서울 월계점, 인천 송림점, 경기 구성점-군포점-부천점-비산점-수원점, 충남 천안점, 대전 월평점, 부산 명지점-서면점, 경남 양산점)이 '매월 둘째·넷째 일요일' ▲6곳(경기 고양점-김포점-안성점-위례점-하남점-킨텍스점)이 '매월 둘째·넷째 수요일' ▲1곳(경기 안산점)이 '매월 10일, 넷째 일요일'이다.

(이미지=이마트트레이더스 공식 홈페이지 캡처)
(이미지=이마트트레이더스 공식 홈페이지 캡처)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