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발전 전략 논의, 중앙당·관계 부처 전달 예정

박완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총남 천안시을)
박완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총남 천안시을)

[스트레이트뉴스 이제항 선임기자]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이하 국가균형특위) 충청권역본부(본부장 박완주)가 오는 3일 세종시청 여민실에서 충청권역 간담회를 개최한다.

박완주 충청권역본부장(충남 천안을·3선)은 간담회를 통해 “충청권역 발전 전략을 공유하고, 충남·충북·대전·세종 지역의 현안과 민원을 수렴해 중앙당과 관계 부처 등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발제자로 나선 공주대학교 진종헌 교수(지리학과)는 ‘국가균형발전과 충청권의 발전방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진종헌 교수는 국가균형특위의 전신인 ‘국가균형발전 및 행정수도 완성 TF’ 결과보고서 작성에도 참여한 바 있다.

또한 4개 지역의 현안과 민원 발표자로 충청남도에서는 김학민 홍성·예산 지역위원장, 충청북도는 이두영 충북경제사회연구원장, 대전시는 고영주 대전과학산업진흥원장, 세종시는 김상봉 고려대학교 교수가 나설 예정이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우원식 위원장을 비롯해 양승조 충남지사, 이시종 충북지사, 허태정 대전시장, 이춘의 세종시장 등 4개 지역 광역단체장과 더불어민주당 충남·충북·대전·세종 지역 원내외 지역위원장 등이 참석하고, 유튜브 (박완주 TV)를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간담회 이후에는 지역 언론인과의 간담회도 진행될 계획이다.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위 충청권역간담회 개최(자료=박완주 의원실)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위 충청권역간담회 개최(자료=박완주 의원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