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봉교역 금호어울림' 공사현장. 서쪽에서 남동쪽을 바라보는 구도로 촬영했다. (사진=이준혁 기자)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공사현장. 서쪽에서 남동쪽을 바라보는 구도로 촬영했다. (사진=이준혁 기자)

[대구=스트레이트뉴스 이준혁 기자]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청약접수를 받는 아파트인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는 대구광역시 남구 이천동에서 대봉초교 서쪽 터에 공급된다. 입주자모집공고에 기재된 주소는 '대구광역시 남구 이천동 281-1' 일원이다.

최근 들른 이 단지 공사 현장에선 기존 건축물 철거를 마치고 터 다지기 작업을 바쁘게 진행 중이었다. 펜스가 높기에 현장을 보고 싶다면 출입문 틈 등으로 살펴야 한다.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 단지는 과거 저층 주택이 있던 곳에 지어진다. 부지 서쪽에 미군 부대가 있기 때문에 높은 건물은 없던 곳이다. 지역 중개업소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미군 부대는 전투 주력 부대가 아니기에 소움이나 악취를 내는 일은 매우 드물다.

미군 부대 옆이란 점이 단지의 약점이라면 학교의 바로 옆이란 점은 최대 장점이다. 대봉초 서쪽 경계는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 단지의 동쪽 경계와 맞닿는다. 대구중 또한 가깝다.

한편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433가구로 조성되며, 이 중 270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일반분양 물량을 전용면적별로 나누면 ▲59㎡A 73가구 ▲59㎡B 4가구 ▲73㎡ 104가구 ▲74㎡ 78가구 ▲84㎡ 11가구 등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중소 평면으로 구성된다. 3.3㎡당 분양가는 평균 1435만원(발코니 비확장)이다.

청약접수 일정은 3일 특별공급 청약, 4일 1순위 해당지역 청약, 5일 1순위 기타지역 청약, 8일 2순위 청약, 12일 당첨자발표, 23-25일 정당계약 순이다. 입주 예정연월은 오는 2023년 8월이다. 견본주택은 대구2호선 경대병원역 인근인 '대구 중구 달구벌대로 2213(대구 중구 삼덕동3가 359-1)' 일원에 마련됐다. 견본주택 내부에는 59㎡A형-73㎡형-84㎡형의 유니트가 마련됐다.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공사현장. 북쪽에서 남서쪽을 바라보는 구도로 촬영했다. (사진=이준혁 기자)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 공사현장. 북쪽에서 남서쪽을 바라보는 구도로 촬영했다. 사진 내 우측 건물은 미군부대 숙소다. (사진=이준혁 기자)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공사현장은 현장 펜스를 높게 설치해 청약 의향자들이 부지를 살펴보기 어렵다. (사진=이준혁 기자)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 공사현장은 현장 펜스를 높게 설치해 청약 의향자들이 부지를 살펴보기 어렵다. (사진=이준혁 기자)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 공사현장 북쪽 터에는 '대봉교역 태왕아너스' 단지를 공사 중이다. 단지 규모는 412가구로 433가구인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 단지 규모와 차이가 적다.  (사진=이준혁 기자)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 공사현장 북쪽 터에는 '대봉교역 태왕아너스' 단지를 공사 중이다. 단지 규모는 412가구로 433가구인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 단지 규모와 차이가 적다. (사진=이준혁 기자)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 공사현장 동쪽 펜스는 단지 동쪽 블럭에 있는 대봉초교 경계 펜스와 맞닿고 있다. (사진=이준혁 기자)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 공사현장 동쪽 펜스는 단지 동쪽 블럭에 있는 대봉초교 경계 펜스와 맞닿고 있다. (사진=이준혁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