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코인이슈] 캐셔레스트, 가상자산 상장 검증절차 강화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Cashierest) 운영사 뉴링크가 가상자산 상장 검증 절차를 더욱 엄격하게 강화해 고객에게 투명하고 안전한 투자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14일 밝혔다.
캐셔레스트는 객관적이고 공신력 있는 평가를 위해 우선적으로 외부상장평가기관의 프로젝트 평가 보고서를 활용해 프로젝트 상장 평가를 진행한 후 내부 평가 기준에 따라 평가 항목 전반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철저한 가상자산 상장 검증 관리·감독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앞서 캐셔레스트는 지난 2020년도부터 교수, 변호사 등 가상자산 관련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외부 상장평가위원회를 통해 상장을 희망하는 프로젝트의 토큰 구조, 성장세, 기술 수준, 법률 및 마케팅 구조 등을 평가한 이후 신청 프로젝트의 상장적격성 여부를 최종 심사에 반영해왔다.
디지털자산연합회, ’차기 정부, 디지털 자산 정책 및 공약이행 방향’ 정책포럼 개최
한국핀테크학회와 조명희·이영·민형배 국회의원은 디지털혁신연대, 국회 디지털경제연구회와 공동으로 17일 국회 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차기 정부, 디지털 자산 정책 및 공약이행 방향’ 정책 포럼을 주최한다고 밝혔다.
개회식에서는 포럼을 공동 주최하는 국민의힘 가상자산특위 위원인 조명희 국회의원과 이영 국회의원,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개회사, 송재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축사가 이어진다.
네오위즈 P&E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 에어드랍
네오위즈는 P&E(Play and Earn, 플레이앤언)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가 정식 출시 전 ‘클레이’을 보상으로 제공하는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크립토 골프 임팩트는 네오플라이가 클레이튼 메인넷을 기반으로 개발한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에 온보딩할 예정이다.
첫 프로모션 행사로 네오위즈와 클레이튼 재단은 크립토 골프 임팩트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총 한화 2억원 규모의 에어드랍을 실시한다.
네오핀 지갑을 보유하고 있거나 신규 생성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23일까지 10일 간 진행된다.
크립토 골프 임팩트와 클레이튼 재단 공식 트위터 팔로우, 네오핀 지갑에 클레이 입금 전용 주소 입력 등 여러 미션을 완료하면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5일이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