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섬유의류사 브랜드평판 1위…F&F·신세계인터내셔날 순

2022-09-26     신용수 기자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섬·2위 F&F·3위 신세계인터내셔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섬·2위 F&F·3위 신세계인터내셔날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8월 26일부터 2022년 9월 26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73만 5657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170만 5417개와 비교하면 2.3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한섬, F&F, 신세계인터내셔날, LF, 휠라홀딩스, 영원무역, 효성티앤씨, 덕성, 제이에스티나, 성안, 한세실업, 대현, 백산, BYC, 까스텔바작, 코데즈컴바인, 제로투세븐, 전방, 아가방컴퍼니, 배럴, 좋은사람들, 비비안, 신원, 신성통상, 코웰패션, 화승엔터프라이즈, 대원화성, 골드퍼시픽, 방림, DI동일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한섬(대표 김민덕)​ 브랜드는 참여지수 55만 6000 미디어지수 24만 4530 소통지수 176만 6278 커뮤니티지수 131만 7927 시장지수 35만 1554 사회공헌지수 9만 13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2만 760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73만 5687과 비교하면 15.84% 상승했다.

​2위, ​F&F(대표 김창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0만 2992 미디어지수 15만 9060 소통지수 24만 7550 커뮤니티지수 49만 3888 시장지수 308만 3127 사회공헌지수 1만 91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0만 577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69만 6549와 비교하면 11.07% 상승했다. ​

3위,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이길한) 브랜드는 참여지수 7만 2507 미디어지수 10만 4935 소통지수 44만 244 커뮤니티지수 53만 5990 시장지수 54만 4018 사회공헌지수 1만 21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만 984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3만 1806과 비교하면 4.78% 상승했다. ​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