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사 브랜드평판, 덴티움·딥노이드·큐렉소 순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덴티움, 딥노이드, 큐렉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10월 28일부터 2023년 11월 28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550,6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813,765개와 비교하면 30.80% 줄어들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1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덴티움, 딥노이드, 큐렉소, 디알텍, 휴마시스, 클래시스, 뷰노, 랩지노믹스, 셀바스헬스케어, 디오, 이오플로우, 바이오플러스, 티로보틱스, 레고켐바이오, 비올, 아이센스, 원텍, 한국비엔씨, 제이시스메디칼, 인트로메딕, 미코바이오메드, 신흥, 한스바이오메드, 셀루메드, 피씨엘, 미래컴퍼니, 이루다, 바텍, 인터로조, 대원제약 순이었다.
덴티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646 미디어지수 347,694 소통지수 380,018 커뮤니티지수 253,526 시장지수 108,4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0,35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56,528과 비교해보면 38.97% 상승했다.
딥노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915 미디어지수 284,854 소통지수 348,471 커뮤니티지수 111,337 시장지수 19,7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6,36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82,930과 비교해보면 19.15% 하락했다.
큐렉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042 미디어지수 272,861 소통지수 341,668 커뮤니티지수 104,388 시장지수 45,8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8,77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707,858과 비교해보면 45.03% 하락했다.
디알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213,744 미디어지수 316,569 소통지수 257,799 커뮤니티지수 125,792 시장지수 24,3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8,26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50,148과 비교해보면 18.42% 하락했다.
휴마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04,660 미디어지수 308,254 소통지수 278,679 커뮤니티지수 116,422 시장지수 20,5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8,57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402,251과 비교해보면 61.35% 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