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에어수비드 탑재 광파오븐 신제품 출시
LG전자가 10가지 조리 기능을 한 대의 제품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에 발맞춰 최근 큰 관심을 받는 '수비드(sous vide) 조리'를 누구나 손쉽게 하도록 에어수비드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진공포장된 식재료를 광파오븐에 넣고 에어수비드 기능의 온도를 설정하면 오븐이 해당 온도의 공기를 일정하게 내보내 음식을 천천히 골고루 익혀준다.
이밖에도 오븐, 그릴, 에어프라이, 전자레인지 등 10가지 조리 기능을 갖췄다. 제품 한 대로 다양한 조리가 가능해 주방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더욱 깔끔해진 디자인도 특징이다. 물리적 버튼, 장식적 요소, 손잡이 등 복잡한 부분을 줄여 외관 디자인이 단순화됐다. 또 카밍 베이지, 카밍 에센스 화이트, 카밍 클레이 민트, 카밍 핑크 등 4가지 오브제컬렉션 색을 적용했다. 신제품의 전면 패널 색상은 구매자가 원하는 대로 교체할 수 있다.
LG 디오스 광파오븐 신제품은 지난해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iF디자인어워드'와 'IDEA', 국내 최고 권위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2023 우수디자인(GD)상품'에서 차별화된 디자인을 인정받아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 이번 제품은 구매하는 순간부터 사용하는 내내 구매자 각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제품과 서비스가 맞춰지는 UP가전 2.0 라인업이다.
구매자는 제품 구매 시 좋아하는 요리 테마, 알러지를 유발하거나 기피하는 식재료, 요리 난이도 등 LG 씽큐(ThinQ)앱의 3단계 설문을 통해 자동요리 레시피를 추천 받을 수 있다. 사용빈도가 많은 레인지, 오븐, 에어프라이, 해동 등 기본 기능을 제외한 나머지 요리 기능은 씽큐 앱에서 추가나 삭제, 순서를 변경해 맞춤형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인공지능쿡' 기능도 있다. 씽큐 앱의 카메라로 LG전자와 제휴된 가정간편식의 바코드를 찍으면 광파오븐이 자동으로 최적의 조리법을 찾아주는 시스템이다. 풀무원식품, 동원 F&B, CJ 제일제당, 대상 청정원, 오뚜기 등 15개 식품 브랜드의 가정간편식 약 260개 제품을 인공지능쿡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제품은 구매 대신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구독'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구독 이용 시 UP가전 2.0의 특징 중 하나인 다양한 업체가 제공하는 제휴 서비스도 유상으로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신선식품 배송(더반찬&) ▲집 청소 및 냉장고 정리(대리주부) ▲물품보관(미니창고 다락) 등 원하는 대로 선택하면 된다.
[스트레이트뉴스 함영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