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 ‘조직개편’ 단행
부서별 기능 최적화 및 부서 간 연계성 강화
2024-04-23 조성진 기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한 조직개편과 인사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기존 1실 2담당 조직 체제를 3담당 2실 체제로 개편했다. ▲높은 수준의 제휴 강화 ▲상품의 전면적 혁신 ▲하이브리드 채널 구현 ▲인슈어테크 솔루션 사업 강화 등 핵심 전략 과제를 속도감 있게 추진한다.
특히 이번 조직 개편에서는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품 개발 조직을 상품담당으로 확대 개편하고 상품 전문가 한정수담당을 새롭게 영입했다.
또한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디지털전략실을 신설하고 각종 사업 전략 수립과 데이터 분석, 서비스 고도화, 신규 서비스 개발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이 밖에 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존 디지털마케팅 담당을 마케팅 담당으로 개편한다.
교보라이프플래닛 관계자는 “하이브리드 채널 구현과 전략적 제휴 확대, 고객 경험 개선으로 보험 본업 경쟁력 강화, 수익성 개선, 잠재 고객 확보라는 마케팅 목표를 실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영석 라이프플래닛 대표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업 체계를 구축하고 ‘라이프플래닛 리부트’의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한 토대를 완성했다”며 “수익성 개선과 장기적 기업 가치 제고라는 두가지 목표를 모두 달성해 경쟁력 있는 보험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트레이트뉴스 조성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