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민선8기 공약사항 보고회' 개최

2024-12-11     김동언 기자

곡성군이 민선8기 공약사항의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10월 17일 취임한 조 군수가 선거기간 제시한 43개 공약사항에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곡성군이 민선8기 공약사항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곡성군)

주요 공약사업으로는 △전 군민 버스 무료화 △군민 기본소득 지급 △교육, 문화 예술의 명품농촌 육성 △관내 생산 가축분 퇴비 무상지원 △ 공공형 계절근로사업 확대 추진 △농번기 마을공동급식 일수 확대 지원 △ 곡성이 정원하다 정원 프로젝트 △파크골프장 36호 조성 △바로폰 제도 시행 △곡성형 24시간 어린이집 돌봄제 시행 등으로 조 군수가 강조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되는 지역 활력사업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편 곡성군은 조 군수 취임 이후 공약사항 이행을 위한 주관 부서를 지정하고 공약사항 전반에 대한 실현 가능성, 법적 제도적 준비 사항, 예상되는 문제점·대책 등에 대해 2번의 보고회를 통해 면밀히 검토해 왔다.

이번 보고회를 토대로 민선8기 세부 실천 계획을 수립한 후 공약 이행평가단의 심의·의결을 거쳐 올해 연말까지 최종 민선8기 공약사항을 확정할 예정이다.

조 군수는 "어려운 재정 여건이지만 군민과의 약속한 공약사업의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해 행정력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전남=김동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