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 장학생 모집

6개 팀 선발… 팀별 최대 1천만 원 지원

2025-03-03     김기환 기자
​챗gpt 생성 이미지. 사천시 제공

(재)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박동식 사천시장)이 대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2025년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 장학생’을 모집한다.

재단에 따르면, 오는 3월 10일부터 14일까지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접수받는다. 신청 자격은 모집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보호자가 사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하며, 3~5명의 대학생이 팀을 이뤄 그룹으로 신청해야 한다. 접수 방법은 사천시 평생학습센터 방문 또는 우편 접수다.

재단은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총 6개 팀을 선발하며, 팀별 최대 1천만 원 한도 내에서 탐방 비용의 80%를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6개 팀 중 1개 팀을 ‘우주항공도시 탐방팀’으로 선정해, 대한민국 우주항공수도 사천시의 성장과 연계할 수 있는 탐방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청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하거나 평생학습센터 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19년부터 시행된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 지원사업은 2024년까지 25개 팀을 지원하며, 해마다 관내 출신 대학생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재)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은 글로벌 인재 영어캠프 운영 및 장학금 지급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스트레이트뉴스 경남=김기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