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프롭티어와 손잡고 부동산 시장 공략 나서
2025-03-12 박응서 기자
SK C&C가 프롤티어와 손잡고 부동산 시장 공략에 나선다.
SK C&C는 AI∙데이터 기반 부동산 거래 지원 서비스 기업인 프롭티어에 AI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프롭티어는 SK디스커버리 자회사로 2000만건을 웃도는 부동산 거래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활용하는 프롭테크 기업이다. 프롭테크는 부동산과 기술을 합성한 용어로, IT 기술을 기반으로 부동산 시장 혁신을 이끄는 산업을 의미한다.
프롭티어는 전국 2만 6000여명 개업 공인중개사가 활용하는 디지털 AI 중개업무솔루션 ‘이실장’을 비롯해, 임대주택 거래지원 월세서비스 ‘뉴렌트’, 거래사고 예방 ‘안심케어서비스’, 부동산 매물정보플랫폼 ‘타운’ 등 혁신적인 프롭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서 SK C&C는 프롭티어에 AI 기술을 적용한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AI 기반 프롭테크 서비스 확대도 적극 지원한다.
특히 SK C&C는 AI 기반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MCMP)을 활용해 프롭티어 클라우드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장애 대응 및 운영 관리를 최적화한다.
SK C&C 유영채 Hybrid Cloud2본부장은 “SK C&C는 AI기술을 활용해 고객 클라우드 자원 활용을 최적화하고, 비즈니스 생산성을 높이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프롭티어가 AI 기반 프롭테크 분야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박응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