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문화재단, '선임직 이사' 공개 모집
18일부터 7월 4일까지 공고, 6월 30일부터 7월 4일까지 서류 접수 비상근 선임직 이사 7명 모집, 양성평등기본법에 준하여 취약성별 20% 이상 선발 예정
2025-06-19 박현 기자
담양군문화재단이 19일 재단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비상근 선임직 이사 7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인원은 비상근 선임직 이사 7명으로, 재단의 주요 업무에 대한 심의 역할을 담당한다. 임기는 2025년 8월 1일부터 2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임이 가능하다.
특히,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취약 성별(여성)을 20% 이상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공고는 6월 18일부터 7월 4일까지 진행되며, 접수 기간은 6월 30일부터 7월 4일까지다.
지원서 양식은 (재)담양군문화재단, 담양군청, (사)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등기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 자격은 문화예술·관광·교육 관련 기관 근무 경력 또는 관련 단체 활동 경력이 있는 자, 중앙정부 부처 또는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경력을 가진 자, 관련 분야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조직 관리 능력을 갖춘 자, 학력 및 전공 분야 제한은 없다.
선임직 이사 추천을 위한 심사는 별도로 구성된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심사로 이루어진다. 위원회 심사를 거쳐 모집 인원의 2배수 이상이 이사장에게 추천되면 이사장이 최종 임명하게 된다.
재단 관계자는 "우리 재단이 지역 문화예술 분야의 중추적 역할을 지속할 수 있도록 재단의 조력자 역할을 할 전문성과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재단 임원추천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스트레이트뉴스 전남=박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