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항공복합도시 특별법 제정 기원"... 사천시민 한마음 걷기 대회

사천시민과 함께하는 화합의 장

2025-08-29     김기환 기자

사천시는 오는 9월 6일 오전 6시 30분부터 사천시청 노을광장에서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및 개발 특별법 제정 기원 2025 사천시민 한마음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사천시체육회가 주최·주관하고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및 개발 특별법 제정을 염원하는 사천시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마련됐다.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및 개발 특별법은 지난해 5월 서천호 의원(경남 사천·남해·하동)이 대표 발의, 국회 국토위 법안심사소위에 회부 후 1년 넘게 계류 중에 있다.

최근 경상남도와 전라남도가 공동으로 특별법을 재추진하기로 협의하는 등 법안 통과를 위한 동력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대회는 총 4km코스로 소요 시간은 60분이다. 사천시청 노을광장을 출발해 백천교, 장애인복지관, 백천동 삼거리를 거쳐 노을광장으로 다시 돌아오는 코스로 '특별법 기원 퍼포먼스'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과 간식이 제공되며,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경품도 준비됐다.

박동식 시장은 “이번 걷기대회는 시민 여러분과 함께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및 개발 특별법 제정을 기원하는 마음을 모으는 자리"라며 "가족과 함께 즐겁게 걸으며, 사천의 미래를 응원하도록 많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주항공복합도시 특별법 제정 기원 사천시민 한마음 걷기대회 포스터. 사천시 제공

[스트레이트뉴스 경남=김기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