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장갑 재활용 캠페인으로 '대한민국 지속가능 브랜드 대상' 환경상

2025-11-18     함영원 기자
(왼쪽부터)한광석 한국광고홍보학회장과 이영호 에쓰오일 영업전략부문장이 지난 15일 열린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브랜드 대상'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에쓰오일 제공

에쓰오일(S-OIL)이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 브랜드 대상'에서 환경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지속가능 브랜드 대상은 한국광고홍보학회가 주관하는 것으로, 지속가능한 브랜드 가치 창출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에 수여된다.

에쓰오일은 일상 속에서 실천하기 쉬운 자원 재활용 방안을 제시한 '나만의 주유장갑, My GoodLOVES(마이 굿러브스) 캠페인'의 환경적 가치와 사회적 영향력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했다.

해당 캠페인은 '어떤 장갑이든 주유장갑이 될 수 있다'는 핵심 메시지를 중심으로 일상에서 사용하지 않던 장갑을 셀프주유 시 다회용 주유장갑으로 활용하도록 제안했다. 소비자 각자의 장갑이 일회용 비닐장갑을 대신해 나만의 주유장갑이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것이다.

이를 알리기 위해 에쓰오일은 다양한 장갑을 3D(3차원) 캐릭터로 의인화한 영상을 제작했다. 짝을 잃은 장갑, 옷장 속에 묵혀둔 오래된 장갑, 교체 시기가 다가온 주방용 고무장갑 등 다양한 사연을 지닌 일상 속 장갑들이 친근한 캐릭터로 재탄생해 주유소 현장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유쾌하게 담아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마이 굿러브스 캠페인의 진정성과 사회적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즐겁게 환경보호에 동참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함영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