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 내년 1월 분양

지하 3층~지상 최고 27층 4개동 59~84㎡ 472가구 C2 하우스 적용…경춘선·ITX 가평역 직선거리 1.5km 수도권 비규제지역 대출·청약 등 비교적 자유로워

2020-12-29     한승수 기자

대림산업은 경기도 가평군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을 내년(2021년) 1월 분양할 예정이다.

대림산업에 따르면 가평군 가평읍 대곡리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은 지하 3층~지상 최고 27층 4개동, 59~84㎡(이하 전용면적) 472가구이다. 면적별로는 △59㎡ 98가구 △74㎡A 41가구 △74㎡B 67가구 △74㎡C 71가구 △84㎡A 169가구 △84㎡B 26가구 등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가평 최초의 대형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로 e편한세상의 혁신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적용돼, 예비청약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수도권 비규제지역 가평…청약·대출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워

'6·17 부동산 대책'으로 수도권 대부분 지역은 현재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했다. 조정대상지역에서는 담보인정비율(LTV)이 최대 50%로 축소되고, 1주택자가 주택 구입 시 대출을 받으려면 6개월 안에 기존 주택을 처분해야 하고 새 집으로 전입해야 한다. 또 분양권 전매가 최대 소유권 이전 등기 시까지로 제한된다.

가평군은 수도권이지만 비규제지역이다. 때문에 청약과 대출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집값의 최대 70%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다주택자여도 주택 구입 시 대출이 가능하다. 청약통장 가입 후 1년 이상이 되면 세대주 뿐만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 자격이 되며,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에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수도권 비규제지역은 최근 분양시장에서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지난해 8월 비규제지역이자 가평군과 인접해있는 양평군에서 분양한 '양평 센트럴파크 써밋' 80㎡C타입 분양권은 지난 11월 4억2460만원에 거래된 후 프리미엄이 더해져 거래됐다.

분양성적도 괜찮다. 7월 양평군에서 분양한 '양평 휴먼빌 센트럴시티'와 '양평 휴먼빌 리버파크어반'이 조기에 완전판매됐꼬, 최근 분양한 '포레나 양평' 역시 성공적으로 분양됐다.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 투시도. 대림산업 제공

◇ 경춘선 가평역 직선거리 1.5km…가평초·중은 도보 통학 가능

e편한세상은 직선거리 1.5km 내에 경춘선·ITX 가평역이 위치해 있다. ITX를 이용하면 서울 청량리역까지 40분대, 용산역까지 6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 가평역에서 4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마석역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이 정차할 예정이어서 서울 접근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GTX-B노선은 송도~서울역~청량리~마석을 잇는 노선으로 현재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으며, 2022년 착공될 예정이다. 개통 시 서울역, 여의도, 청량리, 인천 송도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가평터미널과 가평대교 등도 가깝다.

반경 1km 내에 하나로마트와 전통시장인 잣고을 시장 (5일장)이 있고, 가평군청을 비롯한 관공서와 은행·의료시설 이용에도 어려움이 없다. 가평초와 가평중은 반경 1km 내로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가평고 또한 통학이 수월하다. 반경 1.5km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인 한석봉 어린이집, 가평 어린이집 등이 있다.

단지와 인접해 칼봉산이 있고, 도보 500m내에 한석봉 체육관과 종합운동장·문화예술회관이 있고, 자라섬캠핑장·칼봉산 자연휴양림·연인산 도립공원 등도 가깝다.

◇ 'C2 하우스' 적용…안방 대형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 극대화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은 e편한세상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가평 최초로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된다.

방과 방 사이는 물론, 거실과 방 사이의 벽체를 허물어 집 구조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59㎡ 주택형은 안방 드레스룸을 제공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전용면적 74㎡ 과 84㎡의 경우는 현관에 대형 팬트리와 안방 대형 드레스룸 등을 적용해 수납공간을 극대화 했다. 이 밖에 59㎡와 84㎡는 4베이(Bay)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맞통풍이 가능하다.

모든 면에 끊김 없는 단열라인으로 에너지 손실을 줄이고, 결로방지에 도움을 주는 열교설계를 적용했다. 또, 모든 창호를 이중창으로 설계해 외부 소음과 냉기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했고, 거실과 주방·침실 공간은 60mm 완충재를 적용해 층간소음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은 가평 최대 규모와 브랜드 아파트라는 상징성에 걸맞게 입지부터 상품까지 차별화를 둔 만큼 가평을 대표하는 주거타운이 될 것으로 자신한다"며 "수도권 지역에서는 희소성 높은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의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623번지(경춘선 가평역 인근)에 마련되며, 내년 1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