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의 "그런 서신이 전달되지 않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는 발표 직후 공개

통일부가 21일 박근혜 대통령이 한나라당 대표를 맡고 있던 2005년 7월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에게 유럽코리아재단 관련 서신을 보냈다는 <주간경향>의 보도에 대해 "그런 서신이 전달되지 않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준희 통일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박 대통령이 김정일에게 보냈다는 편지와 관련한 질문에 "지금까지 확인한 결과, 그것과 관련된 어떤 결과 보고가 없었고, 재단 관계자들에게도 확인해 본 결과 그런 서신을 북측에 보낸 적이 없다는 말을 들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주간경향>은 박근혜 대통령이 한나라당 대표였던 시절 유럽코리아재단 이사 자격으로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에게 보낸 편지를 입수했다며 편지 전문을 지난 17일 전격 공개한 바 있다.

하지만 ‘주식갤러리(아래 주갤)’는  통일부의 발표 1시간도 안돼 그때보다 3년 전,  박 대통령이 북한을 다녀온 후 조선아시아태평양평화위원회와 주고받은 서신을 찾아내 주갤 사이트에 전격 공개했다.

서신은 2002년 11월 8일 북측이 ‘박근혜 녀사가 비선을 통해 10월 15일 보낸 편지를 잘 받아봤다’며 보낸 답신과 또 박 대통령이 “귀 위원회에서 보내주시는 모든 서한은 잘 받아보고 있다”며 2002년 11월 13일 보낸 재답신이다. 

만약 ‘주갤’에서 찾아낸 서신이 진품이라면 그 이후에도 서신왕래가 다분히 있었을 것으로 추정돼, 오늘 통일부의 발표를 그대로 받아들이기에는 아직도 의혹이 남아있는 것이 사실이다.

아무튼 박 대통령의 당시 행보는 정청래 전 민주당 의원이 “간첩죄에 해당 된다”고 밝힌 만큼 국가보안법 위반 논란은 계속 이어질 전망된다.

한편, 주식투자 사이트인 ‘주갤’은 지난 ‘최순실 국정농단’ 청문회 때 김기춘 전 대통령비서실장의 과거 행적이 담긴 동영상을 찾아내 “주식 말고는 못하는 게 없다”는 명성을 얻은 바 있다.

 

▲‘주식갤러리’에 사이트에 올라온 박근혜 대통령의 과거 북한 조선아시아태평양평화위원회와의 왕래 서신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