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경호·이종호·한화진·이정식·이종섭·조승환·정황근 등 임명안 서명

▲윤석열 대통령이 10일 국회에서 제20대 대통령 취임식을 마친 후 김부겸 전 총리와 악수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10일 국회에서 제20대 대통령 취임식을 마친 후 김부겸 전 총리와 악수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김부겸 국무총리는 10일 국회에서 인사청문경과보고서가 채택된 윤석열 정부 초대 장관 후보자 7명에 대한 임명을 윤석열 대통령에게 제청했다고 총리실 관계자가 밝혔다.

전날(9일) 오후까지 청문보고서가 채택된 장관 후보자들은 추경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를 비롯해 이종호(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화진(환경부)·이정식(고용노동부)·이종섭(국방부)·조승환(해양수산부)·정황근(농림축산식품부) 후보자다.

이날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취임식을 마친 윤 대통령은 용산 집무실에 도착해 곧바로 임명 제청된 장관 7명에 대한 임명에 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장관 7명은 모두 윤 대통령이 결재한 시점부터 임기를 시작한다.

김 총리는 11일 밤 12시를 기해 임기를 마친다. 이튿날인 12일 오전 10시 정부서울청사에서 퇴임식을 갖고 사임할 계획이다.

김 총리가 사임한 뒤에는 추 부총리가 총리 권한을 대행하며 나머지 국무위원들에 대한 임명 제청을 할 것으로 보인다.

[스트레이트뉴스 김상환 선임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