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8년 설립된 회원사 100여개의 경제 협의체
상호 교류, 호주 인프라 투자와 퇴직연금제도 벤치마크

 존워커 호·한경제협력위원회 회장(왼쪽)과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존워커 호·한경제협력위원회 회장(왼쪽)과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제공=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협회는 국내 금융투자회사의 호주 투자 지원을 위해, 9월 6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호·한경제협력위원회와 양국간 상호투자 협력 등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호·한경제협력위원회(Australia-Korea Business Council)는 한국과 호주의 무역·투자를 진흥시키고자 설립된 경제협의체(‘78년)로 100여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MOU의 주요 내용은 상호 금융회사 진출 지원, 금융서비스 관련 정책·규제 정보 교류, 상호 연수·인적교류, 호주 인프라 투자와 퇴직연금제도 벤치마크 기회 확대 등이다.

금번 MOU 체결식에서 금투협은 라운드테이블 회의를 열어 양국 업계 전문가들과 호주재무부·호주대사관 등과 한·호주 금융시장의 유망 대체투자·인프라투자 분야 발굴, 양국 금융투자업계의 향후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를 이어 나갔다.

금융투자협회 서유석 회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상호간의 이해 증진 및 양국 금융투자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 강화의 교두보를 마련 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로 인해 양국의 금융투자업계의 투자와 교류가 더 활발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향후 양 협회는 양해각서를 바탕으로 분야별 세부과제를 조율하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