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재난 예방 및 IT분야 내부통제 강화 업무교류·지원

한국지역난방공사는 5일 분당 본사에서 한국정보시스템감사통제협회와 ‘디지털 재난 예방 및 IT분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플랫폼 정부 실현에 따라 공공기관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데이터 운용이 더욱 요구되는 시점에서, 공공기관과 IT 감사·통제 분야 최고 전문가 단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신뢰받는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정보시스템 감사·감리, 통제, 보안, IT거버넌스 역량 강화 ▲정보 보호 컴플라이언스 준수 및 공공데이터 품질확보를 위한 내부통제 강화 ▲정보시스템 내부통제 글로벌 표준 관련 협업체계 운영 등을 위한 상호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좌열 한난 상임감사위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재난 예방 및 IT 분야 내부통제 강화에 한층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신뢰받는 공공서비스 제공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협약 체결을 계기로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에 협력하는 한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를 대비한 ESG 정보 관리, AI 감사 실현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감사업무협약식 사진(우측부터 김좌열 한난 상임감사위원, 나재훈 ISACA 회장)
                  감사업무협약식 사진(우측부터 김좌열 한난 상임감사위원, 나재훈 ISACA 회장)

[스트레이트뉴스 고우현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