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상환 수수료 면제 및 금리 감면

하나생명 제공.
하나생명 제공.

하나생명은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와 금리를 감면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하나생명 모바일 아파트 담보대출 입의 가장 큰 장점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전액 면제되는 점으로, 단기로 자금을 운용 고객에게 더 없이 좋은 상품이다. 금리 감면 이벤트도 함께 이용 할 경우 적용되는 최저금리는 2월 현재 연 4.77% 수준이다.

하나생명 모바일 아파트 담보대출은 1금융권인 은행에서 40%까지만 적용되는 차주별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한도가 최대 50%까지 적용되어 대출한도가 부족한 고객들에게 원활한 금융 지원이 가능하다. 

대출기간은 최대 40년, 한도는 최대 10억원으로 거치기간과 상환방식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최근 하나생명은 60개 금융사가 입점된 주택담보대출 비교 플랫폼인 ‘뱅크몰’과 제휴해 아파트 담보대출 상품 판매를 시작해 고객 선택권을 넓혔다.

윤미애 하나생명 모기지사업부장은 “하나생명 모바일 아파트 담보대출은 서류 제출이 필요없는 100% 모바일로 진행으로 고객들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제고했으며, 이번 이벤트를 활용하면 고객 상황에 맞는 유리한 설계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뱅크몰 제휴를 통해 하나생명 모바일 아파트 담보대출이 더 많은 고객에게 선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다양한 금융 플랫폼과의 제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하나생명은 2023년 10월 보험업계 최초로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100% 모바일로 진행되는 아파트 대출 앱을 출시했다. 영업점 방문 없이 앱에서 모든 절차가 이루어져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대출 한도와 금리까지 3분 안에 조회가 가능하다.

[스트레이트뉴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금융 #하나생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