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공채 진행...기업금융, 개인금융, 지역인재 등 3개 부문 약 180명
최종 선발된 인재는 우리은행 차세대 RM·PB 등 금융전문가로 육성

우리은행이 상반기 신입공채를 진행한다. 우리금융 모델 아이유. 우리은행 채용 홈페이지 캡처.
우리은행이 상반기 신입공채를 진행한다. 우리금융 모델 아이유. 우리은행 채용 홈페이지 캡처.

우리은행은 오늘부터 ‘2024년 상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시작, 약 180명의 인재를 신입행원으로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기업금융 ▲개인금융 ▲지역인재 등 크게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지역인재 부문은 5개 지역으로 나뉜다.

지원자들은 ▲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 및 인성검사 ▲최종면접 등 총 4개 과정을 거치는 동안 ▲직무역량 ▲금융인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과 인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받게 된다.

우리은행은 채용서류 접수를 다음 달 13일까지 진행하고 오는 5월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인재는 입행 후 ‘차세대 RM(기업금융)·차세대 PB(자산관리) 사전양성과정’에 패스트트랙으로 지원, 금융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취업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상반기 채용을 한발 앞서 진행한다”며, “우리은행과 함께 미래금융을 이끌어 갈 역량 있는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채용 관련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