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신상품, 서비스 출시 기획 및 개발 추진

(왼쪽부터) 최준기 KT AI사업본부장, 차대산 케이뱅크 테크 실장, 김주성 KT클라우드 AI신사업담당,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
(왼쪽부터) 최준기 KT AI사업본부장, 차대산 케이뱅크 테크 실장, 김주성 KT클라우드 AI신사업담당,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

국내 1호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는 모회사인 KT그룹, KT클라우드, 업스테이지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 적용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케이뱅크와 3사는 금융 도메인에 적용할 수 있도록 생성형 AI 환경을 구축하고 혁신적인 케이뱅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상하기 위한 공동 업무를 추진 예정이다.

IPO(기업공개)를 추진중인 케이뱅크는 테크뱅크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생성형 AI 도입 기반으로 적용할 수 있는 상품 및 서비스 등 다양한 사례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생성형 AI 기술 도입 후의 효과성을 분석하고 도입 적절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한다.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상품 및 서비스 출시를 위한 기획∙개발 등 추진하며 업무 전반을 총괄한다는 복안이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당사의 생성형 AI 도입은 고객에게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최근 다양한 업권에서 생성형 AI로 대표되는 챗 GPT를 도입하고 있지만 특히 금융권의 경우 개인정보 보호, 컴플라이언스 등 문제로 생성형 AI 접근 및 활용이 제한적”이라고 설명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