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는 '고객설비 에너지진단 서비스'를 통해 에너지 절감과 국민들의 에너지 요금 부담 완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기계실과 세대 난방설비의 불편 및 에너지효율 저하를 예방하기 위해 2016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2023년 11월부터 2024년 3월까지 전국 63개 공동주택 47,297세대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에서는 첨단 진단 장비를 갖춘 에너지 전문가가 기계실 및 세대 점검 및 진단을 통해 효율적인 운전 방법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2023년 11월과 12월만 약 1,052Gcal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달성했으며, 사업 종료까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난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세대난방설비 셀프 점검법 등 다양한 에너지 절약 방법을 국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국민들이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하도록 돕고 있다.

정용기 한난 사장은 "깨끗한 에너지로 세상을 따뜻하게"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국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따뜻하게 지역난방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에너지진단 서비스를 포함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지속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한난의 에너지진단 서비스는 에너지 절감과 국민들의 에너지 요금 부담 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전경  
                                                             한국지역난방공사 전경  

[스트레이트뉴스 고우현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