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낚시박람회에서 인기몰이

(왼쪽부터) 강신숙 수협은행장과 배우 이덕화 씨. 수협은행 제공.
(왼쪽부터) 강신숙 수협은행장과 배우 이덕화 씨. 수협은행 제공.

Sh수협은행은 ‘2024 한국국제낚시박람회’에서 신상품 ‘락씨카드’ 신규가입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박람회에서 해양수산부 홍보대사 겸 해양경찰 홍보대사인 배우 이덕화 씨는 락씨카드 ‘1호 고객’으로 가입했으며 이 밖에도 배우 김병옥 씨와 박병은 씨, 한국음악저작권협회 추가열 회장 등 연예계 대표 낚시 동호인들이 수협은행 홍보관을 방문해 락씨카드에 가입에 동참했다.

수협은행이 7일 첫 선을 보인 락씨카드의 주요 서비스는 ▲낚시어선 승선비 10% 할인 ▲온·오프라인 제휴 가맹점에서 낚시용품 구매시 금액 제한없이 2~5% 할인 ▲편의점 할인 ▲주유 할인 등이다.

수협은행은 락씨카드가 낚시 플랫폼 ‘어신’ 개발 스타트업 기업인 애쓰지마와 수협은행이 공동으로 사업을 진행한 ‘개방형 혁신’의 대표사례로 2024년 히트 금융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우 이덕화 씨는 “장기간 이어진 경기침체로 1천만 낚시인을 비롯한 낚시 관련업종 종사자, 어촌마을, 낚시배 운영 어민 등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며 “새롭게 출시된 수협은행의 락씨카드가 낚시를 비롯한 해양레저업계의 불황을 타파하고 낚시인들의 낚시생활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배우 이덕화 씨 이 외에도 박진철 프로, 김지민 작가(입질의 추억), 나무튜브, 낚시 하지후 등 유명 낚시 인플루언서들과 일반 낚시 동호인 등이 수협은행 홍보관을 찾아 락씨카드에 가입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은 “수협은행은 바다와 낚시를 사랑하는 도시어부들이 우리 바다와 어촌마을을 더 자주 찾고, 어업인들과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더 좋은 금융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속 발전시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