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톰보이가 운영하는 여성복 브랜드 보브(VOV, Voice of Voices)가 미국 천재 그래피티 작가 ‘장 미쉘 바스키아’의 작품을 담은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예술의 대중화가 확산되고 미술관을 방문하는 2030세대가 크게 증가하자 세계적 작가의 작품을 의류에 접목시켜 유행에 민감한 젊은 층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장 미쉘 바스키아’는 1980년대 초 미국에서 활동했던 그래피티 작가다. 낙서를 예술로 승화시킨 천재 예술가로 ‘검은 피카소’라고 불리며 현재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흑인 문화와 사회적 반항 의식을 작품에 담았으며, 간단한 그림과 선명한 색채가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은 티셔츠, 후디, 맨투맨, 베스트(조끼), 데님 등 총 20가지 스타일로 출시된다. 여성들을 위한 캐주얼 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로 왕관, 해골 등 바스키아의 상징적인 그래픽을 위트있게 담았다.

티셔츠, 후디, 맨투맨은 바스키아 특유의 낙서 그림체와 왕관 로고를 디자인에 적용했으며, 화이트, 레드, 그린 등 봄과 어울리는 화사한 색상으로 제작했다. 여유롭고 넉넉한 실루엣부터 짤막한 크롭 기장까지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구성했다.

데님라인은 간절기 활용하기 좋은 청재킷부터 빈티지한 워싱의 데님 스커트, 팬츠 등으로 선보였다. 크롭 기장의 청재킷은 뒷면에 바스키아 레터링을 크게 프린트해 포인트를 줬다. 맥시 스커트나 루즈핏 청바지와 함께 착용하면 세련된 청청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니트백, 버킷햇, 양말 등 바스키아 그래픽이 포인트로 그려진 다양한 액세서리를 판매한다. 다음달 7일까지 보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특별 제작한 바스키아 피크닉 매트를 증정한다. 또 같은 기간 전국 보브 매장과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서 바스키아 컬렉션 제품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