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 WORLD’ 출시...DNA 혈통 관리와 오프라인 서비스 통합
종합 펫 유통시설 밀양 펫월드타운 예정...펫코노미 생태계 조성

㈜펫월드코리아 홍유승 회장.

㈜펫월드코리아는, 반려동물의 DNA 혈통 관리 시스템과 오프라인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 ‘펫월드(PET WORLD)’를 출시 완료함으로써 본격적인 온라인 생태계를 확장한다고 29일 밝혔다.

㈜펫월드코리아는 현재 컴패니언 펫월드 프로젝트(Companion Pet World)를 진행 중이다. 컴패니언 펫월드 프로젝트는 블록체인과 반려동물 DNA 빅데이터를 활용한 반려동물 케어 통합서비스(Care-Cure-Management) 를 제공하며, 이를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사용자 환경과 오프라인 거점을 제공한다.

‘펫월드’ 앱은 펫 월드 플랫폼 내에서 DNA 검사 실명 혈통 및 계보도 전산관리, 실명 관리, 견주 실명 등록 등을 포함해 각종 서비스를 생태계 내 유틸리티 토큰인 CPC와 자체 코인(DKP )포인트로 이용할 수 있게 한다.

DNA 프로필(인증서)에 명시된 개체별 DNA고유번호는 분양 과정에서 반려인 앞으로 실명 등록된다. 분양될 반려동물과 그 반려동물의 부모 개체에 대한 정보와 해당 반려동물을 분양 받게 될 반려인에 대한 정보를 실명으로 기록함으로써 반려동물의 유실 및 유기를 방지한다. 또한 반려동물의 DAN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하여 반려동물의 고유한 특성과 건강 정보를 반영한 맞춤형 식단, 운동 계획, 훈련 가이드 등을 제공한다.

㈜펫월드코리아의 홍유승 회장은 “반려동물 실명 등록, DNA검사, 펫혈통관리(DNA 실명 전산 관리) 서비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등록된 데이타(DB)를 안전하고 투명하게 관리함으로써 반려동물 유기와 관련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는 9월 완공 예정인 종합 펫 유통시설인 밀양 펫월드타운을 시작으로 추가적으로 오픈 될 제2, 제3의 펫월드타운을 온오프라인으로 연결하는 완전한 펫코노미 생태계를 완성하는 첫 번째 단계”라고 말했다.

지난해 6월 ㈜펫월드코리아는 밀양 펫월드타운 유통센터 기공식을 거행한 바 있으며, 유통센터에서는 반려인이 직접 참여하는 펫 분양소, 펫 DNA 프로필발급센터, 60일 된 신생아 무균 보호시설과 동물병원, 펫쉼터, 펫용품판매점, 펫미용실, 애견훈련소등이 들어서게 된다. CPC 토큰은 UAE 두바이 소재 글로벌국제거래소인 LBank와 국내거래소인 포블게이트 거래소에 상장돼 있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