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그룹 임원 인사, 자회사 JAS·KOSPA 신임대표 장우영·김성호

애경그룹은  제주항공 자회사  JAS와 화학계열사 KOSPA의 신임 대표이사로 장우영 애경PNT전무(왼쪽)와 김성호 애경화학 상무보를 각각 승진시켰다.[애경그룹 제공]
애경그룹은 제주항공 자회사 JAS와 화학계열사 KOSPA의 신임 대표이사로 장우영 애경PNT전무(왼쪽)와 김성호 애경화학 상무보를 각각 승진시켰다.[애경그룹 제공]

[스트레이트뉴스=김세헌 기자] 이윤규 애경사업 대표이사가 전무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하고 제주항공 자회사인 제이에이에스(JAS)와 화학계열사인 코스파(KOSPA)의 신임 대표이사에 장우영 애경PNT전무와 김성호 애경화학 상무보가 각각 승진했다.

애경그룹은 3일 대표이사 신규 선임 2명을 포함, 부사장과 상무, 임원 등 모두 20명 임원의 승진과 이동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장우영 JAS 신임 대표는 장영신 애경그룹 셋째 오빠의 아들로 1968년생이다.  1998년에 입사해 애경산업 화장품사업부장과 경영지원부문장, 애경PNT 관리담당을 역임했다. 김성호 KOSPA 신임 대표는 1963년생으로 1988년 애경그룹에 입사한 뒤 애경화학 경영전략부문장을 거쳤다.

이윤규 대표이사 부사장은 1965년생으로 1990년 애경에 입사,제2영업부문장(상무보)과 영업부문장(상무)를 거쳐 2017년 채동석 경영총괄 부회장과 애경산업 각자 대표를 맡고 있다.

이번 인사에선 제주항공 자회사인 제이에이에스(JAS)와 화학계열사인 코스파(KOSPA) 등 2개 회사의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 아울러 부사장 승진 1명, 상무 승진 4명, 임원 발탁 12명 등 총 20명의 임원이 승진 및 이동 발령됐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대표이사 신규 선임은 △장우영 애경PNT 전무가 제이에이에스(JAS) 대표이사로 이동 △김성호 애경화학 상무보가 코스파 대표이사 상무로 승진 이동했다. △이윤규 애경산업 대표이사 전무는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애경그룹 측은 “경영진의 세대교체를 통해 올해 신규 임원을 대거 발탁했다”며 “젊은 조직 구성을 통해 조직 유연성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애경그룹 임원 인사>

◇대표이사 신규 선임 △JAS 장우영 대표이사(전무) △코스파 김성호 대표이사(상무 승진)

◇부사장 승진 △애경산업 이윤규 대표이사

◇상무 승진 △애경유화 신상용 상무 △AK홀딩스 고준 상무 △제주항공 이병철 상무

◇상무보 승진 △애경산업 김남수 △애경산업 윤건선 △애경유화 조상원 △AK켐텍 박태한 △AK켐텍김병조 △AK플라자 김의섭 △AK플라자 오대진 △에이텍 서태석 △AK홀딩스 이성훈 △제주항공 한상훈 △제주항공 김학동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애경산업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