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상근 부대변인 조승현 논평

조승현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
조승현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

[스트레이트뉴스=강인호 기자] “홍카콜라TV를 통해 홍준표 전 대표가 자신의 전매특허인 가짜뉴스와 막말로 대중과 언론의 관심을 끄는 데는 어느 정도 성공한 듯하다”

자유한국당의 홍준표 전 대표가 유튜브 채널 ’홍카콜라TV’를 통해 정계에 복귀하자 더불어민주당 조승현 상근부대변인은 18일 논평을 내고 이같이 밝혔다.

논평에서 조 대변인은 “그러나 ‘사람은 쉽게 바뀌지 않는다’ ‘사람은 고쳐쓰는 게 아니다’를 몸소 증명해주는 것 같아 실망과 안타까움을 지울 수 없는 것 또한 사실이다”라며 “홍카콜라TV는 한마디로 가관이었다. 홍 전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체코 방문, 문재인 정부의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와 탈원전 정책 등에 대해 온갖 가짜뉴스를 생산하며 ‘아니면 말고’식의 ‘아무말 대잔치’를 늘어놓았다”며 홍카콜라TV를 평가절하했다.

이어 “심지어는 ‘문재앙 폭망’과 ‘노무현 자살’이라는 차마 입에 올리기도 천박스러운 막말도 서슴지 않았으니, 홍 전 대표에게 한때 대권주자로서의 풍모와 됨됨이를 기대하는 것은 무리였던 것일까”라고 반문하고 “가짜뉴스와 막말 정치의 최후는 굳이 표현하지 않아도 권선징악의 결말에 따라 모두가 예상가능할 것이고 반드시 그렇게 되어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보수의 자멸을 보여주는 듯한 홍준표 전 대표와 홍카콜라TV, 실소와 탄식을 동시에 자아내는 그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앞에 분노조차 아깝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