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한축구협회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대한축구협회 공식 인스타그램)

[스트레이트뉴스 어수연기자] 2019 아시안컵 축구 3번째날 한국 팀이 필리핀과 첫 일정을 가진다.

7일 오후 10시 30분 아랍에미리트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국가대표팀과 필리핀의 '2019 UAE 아시안컵' C조 조별리그전이 열린다. 중계채널은 JTBC3 FOX SPORTS, JTBC, 아프리카TV, POOQ(푹), 티빙, 옥수수, 곰TV 등이다.

역대 7차례 맞대결에서 모두 승리를 거뒀고 국제축구연맹(FIFA, 피파) 랭킹에서도 53위 한국은 116위 필리핀에 크게 앞서 있지만 결코 방심할 수는 없다. 아시아의 강호 한국을 맞는 필리핀도 아시안컵 첫 일정에서 역시 극단적인 수비 전술을 들고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은 수비 뒷공간이 부족할 상황을 대비해 파울루 벤투 감독 부임 이후 꾸준히 대표팀에 뽑혀오던 문선민(인천 유나이티드)을 대신해 나상호(광주FC)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이승우(헬라스 베로나)를 대체 선발했다. 보다 좁은 공간에서도 공격의 실마리를 잘 풀어줄 수 있는 자원을 택한 결정이다.  

이승우는 급작스럽게 선발돼 1차전엔 뛰지 못할 것으로 보이고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아직 합류하지 못했지만 방심만 하지 않으면 전방에서 절정의 골 감각을 과시 중인 황의조(감바 오사카)와 폭발적인 돌파 기술을 가진 황희찬(함부르크), 섬세한 패스 플레이를 펼치는 이재성(홀슈타인 킬)과 이청용(보훔) 등의 공격 조합으로 필리핀을 상대로 위협적인 공격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조 1,2위는 물론이고 3위 가운데서도 4팀이나 16강에 오르지만 조 1위로 진출해야 A,B,F조 3위 팀과 맞붙는 손쉬운 대진을 받아들기 때문에 첫 경기부터 확실히 승점 3을 따내는 게 중요하다.

한편 '2019 UAE 아시안컵' 일정은 A조부터 F조까지 총 6개조 24개 국가가 조별 리그전을 거쳐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A조는 바레인, 아랍에미리트, 인도, 태국, B조는 시리아, 요르단, 팔레스타인, 호주, C조는 대한민국, 중국, 키르기스스탄, 필리핀, D조는 베트남, 예멘, 이라크, 이란, E조는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레바논, 북한, F조는 오만, 우즈베키스탄, 일본, 투르크메니스탄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