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QHD 해상도 넘어서는 4K LCD 디스플레이 채택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스트레이트뉴스=임수진 기자] LG전자 5G폰이 속도·배터리 높이고 발열 잡는다.

LG전자는 글로벌 미디어를 대상으로 발송한 전략 스마트폰 공개 행사 초청장을 통해 'G8 씽큐'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LG전자는 다음달 2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바르셀로나국제회의장에서 주력 스마트폰 'G8 씽큐' 공개행사를 여는데 이날은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 2019’ 개막 하루 전이다.

업계에 따르면, G8 씽큐는 G3때부터 사용해온 QHD해상도를 넘어서는 UHD 4K의 고해상도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관측된다. 크기는 19.5:9 화면비율을 갖춘 6.1인치로 추정된다. LG전자가 V시리즈에는 OLED를, G시리즈에는 LCD를 탑재하는 '투트랙 전략'을 이어갈 것이라는 예상이다.

또 전작 G7씽큐보다 더 작은 노치 디자인인 이른바 '물방울 노치'를 적용하며 세련미를 높였다. 전면에 듀얼카메라가 탑재돼 광각 촬영이 가능하다. 후면에는 3개 탑재가 예상되는 가운데 3차원 스캐너 기능도 갖춰 증강현실, 가상현실 용 등의 엔터테인먼트적 요소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스피커가 디스플레이 자체에 내장돼 화면에서 소리가 나는 ‘크리스털 사운드 올레드’ 기술이 들어갈 것이란 예상도 나온다. 디스플레이 패널 자체를 진동판으로 활용해 화면 전체에서 음장이 형성되는 원리다.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855,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9.0 파이로 예상된다.

또 '터치리스 인풋 인터페이스'를 채택했다. 사용자가 화면과 20~30cm 떨어진 거리에서 손동작을 통해 터치 또는 스와이프 등을 조작할 수 있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LG전자 MC상품전략그룹장 마창민 전무는 “탄탄한 기본기와 안정성을 바탕으로 고객 니즈를 정확히 반영해 5G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할 것”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