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사회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외모관리는 필수가 되었다. 자신을 가꾸는 것은 자기관리를    얼마나 충실히 하고 있는가를 나타내고 있는 부분 이기도 하다.

그러나 외모에 관련하여 플렉스가 있다면 자신감을 잃어버릴 수도 있다. 그래서 요즘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눈매교정은 작은 변화가 있더라도 외모개선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다.

사람은 모두 각기 다른 외모를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눈매교정을 진행할 때 개개인의 이미지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는 방법으로 진행을 해야 한다.

눈매교정 방법은 크게 비절개눈매교정과 절개눈매교정으로 나뉜다. 비절개눈매교정은 말 그대로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미세한 구멍으로 눈을 뜨는 근육을 고정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붓기가 적으며 흉터가 거의 남지 않아 일상생활로 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절개눈매교정은 미세절개를 통해 진행하게 되며, 눈처짐이 있거나 눈꺼풀 지방이 두꺼운 경우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원하는 눈매로 수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눈매교정 만으로도 외모개선을 기대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눈매교정 시, 쌍꺼풀수술도 함께 진행할 경우 시너지 효과가 생겨 더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게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눈이 작으면서 졸려 보이는 듯한 안검하수 증상을 가진 경우, 쌍꺼풀수술과 눈매교정을 병행하면 눈의 크기도 커지게 되며, 시원하고 또렷한 눈매로 개선이 가능하다.

눈모양은 사람마다 천차만별로 다르기 때문에 눈매교정을 비롯한 눈성형 시엔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이 선행되어야 하며, 개개인의 눈모양과 눈꺼풀 지방량, 처짐 정도, 피부두께 등을 고려하여 맞춤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티엘성형외과 윤태호 원장은 “눈매교정을 비롯한 눈성형 수술 전 눈의 상태에 대해 정밀한 진단을 진행한 후 맞춤 수술을 진행해야 자연스러운 눈 모양을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