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
(사진=YTN)

[스트레이트뉴스 송지혜기자] 버닝썬의 각종 의혹을 제기한 김상교(29)씨가 주목받고 있다.

김상교 씨는 이날 오전 10시 10분경 피고소인 신분으로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피고소인 신분으로 출석했다.

김상교 씨는 지난해 11월 강남 클럽 버닝썬에서 발생한 폭행사건과 관련해 버닝썬 장 이사와 당시 출동 경찰관 2명에게 명예훼손 혐의(정보통신망법 위반)으로 고소를 당했다. 장 이사는 폭행 사건 당시 김씨를 폭행한 인물로 지목된 상태다.  

이날 김상교 씨는 “여기까지 올 수 있게 도와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제가 여기 온 이유는 지난해 11월 24일 버닝썬 폭행 사건 당시 버닝썬 이사와 관련된 경찰 분들께 명예훼손 고소를 당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렇게 사태가 커질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피해자들과 제보자들이 많이 나타났기 때문"이라며 "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었을 때 이건 국민들께 알려야 한다고 생각했다. 잠을 이룰 수 없었고 하루하루 절규하는 사람들이 나타날 거란 생각이 들었지만 책임감을 갖고 해결해야 한다는 생각에 왔다"고 말했다.

그는 “도움을 받기 위해 112에 신고를 했는데, 도움을 받지 못했다. 공권력이 막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김상교 씨는 “그동안 힘든 시간을 보냈다”면서 “앞으로 더 이상의 피해자가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경찰은 지난해 12월 21일 여성 2명이 김씨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해 김씨의 강제추행 혐의에 대한 수사도 진행 중이다.

이에 대해 김씨는 현재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이날 경찰에 출석해 “여전히 입장 변화는 없다”고 강조했다. 김상교 씨 의혹에 대한 의문이 풀릴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